본문 바로가기

IT Story/Laptop

맥북프로급 외관의 아름다운 윈도우 노트북, hp 파빌리온 15-au015tx 모던골드 개봉기

안녕하세요?


간밤에 눈이 엄청나게 많이 쏟아졌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많이 왔죠~


다행히 직장 근처에서 혼자 살고 있는 외로운 독신남인 쥔장은 통근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들 별일 없으셨기 바랍니다 : )



오늘은 그동안 벼르고 별러 왔던 한 노트북 개봉기를 올립니다


벼르고 별렀지만 올릴수가 없었죠


그건 또... 가슴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이 글 이후에 전하여 드릴 사용기 및... 윈도우 설치, 그와중에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 


그 속에서 쥔장의 분투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ㅠ


아직도 살이떨리네요ㅎㄷㄷ


일단은 해결된듯 보입니다만


아직 모르는 일인지라... 하지만 해결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한 리뷰 준비 완료입니다


이 제품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감히 기대해 봅니다, 하하.


제품 상세 페이지는 아래 제품명을 클릭해 주세요~


hp 파빌리온 15-au015tx



그럼 일단, 눈요기부터 해보시죠ㅎ


박스입니다


얌전히 저에게 벗겨지길 기다리고 있네요


마치 이성을 벗길때처럼 숨막히고 흥분되는 순간입니다...하악하악



커다란 박스안에 완충재도 없이 저 박스가 들어서 덜렁덜렁 왔다갔다하고 있었습니다... (충공깽)


hp에서 놋북 신품구매해보긴 이번이 처음인데....


포장은 한성컴퓨터보다도 못해주네요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hp 얘네들도 은근 배짱입니다ㅋㅋㅋ


근데 사실 걔네들 잘못이 아니라... 판매처 잘못이죠


이중포장을 할거면 에어캡 정도는 좀 채워줘도 될텐데 말이죠.....




이런 식으로 기본적인 완충재가 들어 있고요~




박스를 벗겼습니다


놀랍게도 박스 안 구성은 저게 답니다


70만원짜리인데... 번들 마우스도... 번들 가방하나도 안들어있습니다...


윈도우는 말할 것도 없죠.. 프리도스 모델


하지만 윈도우는 사실 그렇게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어요


그에 관한 포스팅은.... 고민 좀 해본 후, 마음이 서게 되면 해볼 생각입니다^^


무튼, 그래도 이정도 성능이라면 뭐... 이해할 수 있습니다


LG에서 13인치짜리 브라스웰 펜티엄 쿼드코어에 SSD, 광시야각 FHD제품을 OEM윈도우를 껴서 80에 팝니다...


걔네에 비하면 훨씬 양반이죠


있다가 이아이 스펙 보시면 후덜덜합니다ㅎㅎ






마침내 순살(?)을 드러냅니다ㅎ


사진이 잘 안나왔는데


아이폰의 샴페인 골드 색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식 명칭은 모던 골드입니다


힌지가 보통의 노트북들에 비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만


다소 과장되어 보이는 느낌도 있네요


호불호가 갈릴 듯합니다



왼쪽 테두리 부분입니다

순서대로 켄싱턴락, usb2.0, usb3.0, 3.5파이 이어마이크 단자, dvd 멀티 입니다



날렵하죠?ㅎ









오른쪽 옆모습입니다 


usb2.0, hdmi, 유선랜 포트와 멀티리더기, 어댑터 연결부가 보입니다


왼쪽에 usb포트가 둘이 있어 마우스 이용에 편리할 것 같네요



상판 풀샷!


깔끔하죠?


살짝 맥북 분위기 나지 않나요ㅎㅎ





하판입니다


저 전자파 규격관련 안내 느낌표 스티커.... 하판이 검은 제품에선 신경도 안쓰였는데....


이런 밝은 색상에선 눈에 띄네요


검색 신공으로 방법을 찾아 깔끔히 제거해 버릴 계획입니다ㅎ




덮개를 열어 봅니다


극세사도 아니고 부직포도 아닌 애매한 보호용 덮개가 들어 있습니다


저게 없으면 키보드의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에 모니터 표면이 긁히게 되죠~






주문한 키스킨을 씌워 줍니다


이제 액정 표면이 좀 덜 상하겠죠


액정보호 필름을 구매할까 생각중입니다




어댑터는 보통 크기입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aaa건전지와 함께 나란히 놓고 투샷!


근데 hp는 어댑터에 상태 led가 잘 들어가지 않아요


삼성이나 lg등에서는 저가형에서도 꼼꼼히 신경쓰는 부분을(심지어 한성도)


hp는 그리 대단찮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원가절감 차원인가... 그거참.... 몇백원도 안하겠구만.....



테두리 마감 양호!


6세대 인텔 코어 i5의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외장그래픽 nvidia gtx940m 조합입니다


오버워치 중옵 플레이가 가능한 사양입니다ㅎ


쥔장은 기본 램 4gb에 4gb를 추가해 듀얼채널 8gb를 구성했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사양 한번 보고가실까요?

CPU i5-6200u

RAM ddr4 4gb(4gb 추가함)

SSD 120gb + HDD 1TB

VGA nvidia GTX940m


쿠폰할인 3만원으로... 이렇게 해서 총 71만원의 비용이 지출되었습니다


아, 키스킨과 가방으로 2만원 정도가 더 들어갔네요ㅠㅠㅠ







터치패드 마감 확인하시라고 올린 사진입니다


양호...합니다


고급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버튼이 따로 없이 바깥쪽 양쪽 끝을 누르면 마우스 왼쪽/오른쪽 버튼으로 작동합니다


이런 디자인을 혹자는 터치패드를 넓게 쓸 수 있어 좋다하고 혹자는 대충 만든거같다 해서 싫어라 하죠


개인적으로 쥔장은 한성컴퓨터가 생각나서 별로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눌리는 느낌은 뭐... 그냥 보통입니다


힘줘서 누르면 푹 꺼져들어갈거 같습니다ㅠㅠ


터치감은 그럭저럭 괜찮은것 같네요ㅎ


어차피 터치패드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 장치 장착시 자동 비활성화 옵션을 사용하므로 개의치 않습니다


이제 윈도우를 깔아 줘야죠!


이 아이를 제 파트너로 맞아들일 준비를 합니다ㅎ


그런데... 어랍쇼?





파티션이 뭔가 좀... 뜬금없습니다


저 7.5gb는 뭐 하라고 나눠놓은 걸까요?


그리고 그보다 더 어이없는 것은.....


저기 보이시죠?


이 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답니다 ㅎㄷㄷㄷㄷㄷ


그럼 어디다 하라는.....저 7.5gb 파티션에 하라는 건가????


...





다행히... 알고 있었던 문제였기에 침착하게 대응을 했습니다(구입처의 오픈마켓에 남겨주신 어떤분의 후기 덕분에 미리 알았죠)


그리고 이전에도 이런 경우를 겪어 봤기에 별 어려움 없이 해결했습니다만


프리도스 노트북을 처음 소비자에게 제공하면서 윈도우를 깔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 보내는 hp... 요놈!!


그거 아세요?? 얘네가 글로벌 윈도우 PC판매 1순위 기업입니다ㅋㅋㅋㅋㅋ


정말.... 컴알못은 삼성 lg 쓰라는 말이 다시 한번 떠오릅니다...


깊이공감합니다


아. 참고로 말해두지만 이건정말... 애교입니다


정말입니다 진짜에요ㅎㅎㅎ


곧 전해드립니다 상세한 이야기...




ips 글레어 타입 액정입니다


역시 호불호가 갈리죠


저도 처음엔 글레어를 선호했는데(맑고 쨍해서)


근데 쓰다보니 논글레어도 좋은것 같더군요


저기 비쳐보이는 저사람은 신경끄세요... (모르는 사람입니다)

 

hp 마크가 하얗고 차분히 뜹니다. 부팅되는 모습도 예쁘네요


베젤의 마감도 양호하고요~


양품이 걸려서 다행입니다






번쩍번쩍


눈이 부시네요ㅎ


음......


심령사진....???






풀샷 하나 올려봅니다


옆부분이 다소 잘렸네요


어쩔수 없어요.. 주변이 지저분해서 이정도에서 잘라야 했습니다ㅠㅠ


전체적인 마감도 나쁘지 않네요


합격!


이라고 그때는 생각했었죠... 부푼 가슴 안고.......


1차로 윈도우 및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전원을 꺼서 보관했습니다


이제 집에 돌아가면 신나게 블로그질 해 줘야죠... 이녀석과 함께........ 음.......


이상, 여기까지, hp 파빌리온 15-au015tx의 개봉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이 모델은 비슷한 외관에 다른 사양으로 몇가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더군요


그래서인지 해당 모델로 검색하면 개봉기라든가 후기를 찾아보실 수가 없어요


이 제품 판매처에 링크되어 있는 간단 체험기 하나가 달랑 전부인데.....


거기서 알 수 없던 사실들을 보완하여 적어보고자 애썼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셨기 바랍니다


아, 후에 올릴 사용기 및 분투기도 꼭 읽어보세요!


이게 더 많이 도움이 될 겁니다ㅎㅎ


참, 결론은 해결 가능하다는 겁니다


너무 염려하지 마세요, 말끔히 해결되었어요!!


님들이 하실 고생 제가 미리 다했습니다ㅠㅎㅎㅎ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도 방문 감사드립니다ㅎ



댓글, 공감은 쥔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