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mmy Yummy

전주 인후동 웰빙맛집, 순이네 쌈밥&고기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맛집 리뷰....


사실 그동안 다녀본 곳은 여기저기 많았지만


뭐랄까 귀찮음을 이길 길이 없어서...


생존신고 겸 근래 정말 맛있게 즐겼던 괜찮은 맛집이 있어


이참에 남겨본다



전주 인후동에 위치한 쌈밥집, 


순이네 쌈밥&고기







밖에서 보면 제법 넓어보이는 공간이다


최근 장사가 잘되어 안골에 있던 점포가 이곳으로 확장이전을 했다고 한다



보다시피 정말 딱 좋은 위치... 바로 앞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다


여기만도 제법 넓어 여러 대 주차가 가능하고... 


또 요 반대편에 비슷한 규모로 무료주차장이 하나 더있다


접근성이 매우 좋다... 인정!!



우리 하돌이는 여전히 잘생겼다ㅎㅎ



입구에 붙어있는 유기농 쌈채소 안내판


뭐가뭔지 솔직히 잘 모름ㅋㅋㅋㅋ


상추 외에 치커리 딱 하나 알아봄


그냥 다 먹으면 좋을듯


야채는 많이 먹어도 좋다더라



입구에 있는 카운터가 참 깔끔하게 정돈이 잘 된 느낌이 좋다


믹스커피도 마실 수 있고....


정수기 옆에 있는 커피머신... 저걸로 미리 주문하면 식후에 아메리카노도 준비해 준다


날짜를 잘 맞춰가면 이 가게 미모의 간판딸이 말아 주는 맛있는 원두커피를 맛볼수가 있다


근데 난 아직 못먹어봄.... 뭐 언젠간 먹어 보겠지ㅋ



커다란 에어컨으로 상시 풀 냉방중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은 이와중에도 몹시 더우실듯....


내 아내가 주방에서 일하는 일을 하게 된다면


음.... 말리고 싶다... 빨리늙을거같아.....


아니면 거기도 에어컨을 하나 놔주든가 해야...ㅎ



일단 아내부터....




에잇




방 중앙에 TV도 있음



서비스 테이블... 은 아니고, 저걸 뭐라고 해야하지ㅋㅋ

그냥 셀프리필 공간이라고 하자

친환경 유기농 쌈채소를 이용한다고 한다


반찬과 쌈채 리필은 셀프!


연근이랑 무말랭이가 맛있었던 기억...



난 애초에 쌈채는 잘 모르기때문에


와 뭐가 참 많다 이정도 수준이지만


야채 식이요법 하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매력있는 웰빙식당일듯....


종류별로 다있다


흠흠



함께간 지인과 함께 


오리불고기 + 우렁쌈밥 2인분 세트에 제육볶음을 추가로 주문했다

 

보이는 것처럼 된장국이 서비스로 나온다


쌈밥이니 밥도 번들로 추가...



같이 먹는 지인이 자기가 내는게 아니다보니


단 1초의 망설임이나 사양도 없이 제일 비싼걸 시켜버린다


"맛있는지 알아보려면 제일 비싼 메뉴를 먹는게 당연한거 아니냐"라고 한다


하ㅋㅋㅋㅋㅋㅋㅋ


뻔뻔함이 종특인 재미있는 사람이다


꽤 오래 알고 지냈지만 요 뻔뻔함은 정말 만날때마다 새롭다


......



쌈 채소다


아까도 말했지만 뭐가뭔지 잘 모른다ㅠ


좋은 거라고 하길래 평소에 상추밖에 먹지 않는 나였건만


그냥 막 싸서 어떻게든 전부 다 먹어치웠다


고기가 많아서 가능했던 것 같다


근데 희한하게도 씹는 맛이 어색하거나 부담스럽지 않았다


어렸을 적에 먹어본 유기농 쌈채는


잎맥이 단단하고 너무 뚜렷해서 씹을 때 입속에서 느껴지는 존재감이 좀 부담스러웠달까


그래서 내가 상추밖에 안 먹게 된 걸지도....


근데 여기서 제공받은 요 쌈채들은


뭐랄까 다들 씹히는 맛이 부드럽다


상추랑 크게 다를바 없이 맛있게 먹었던듯


직접 먹어봐야 아는 부분이다



이거슨 오리불고기


함께 갔던 지인은 입맛이 제법 까다로운데다


칭찬에 인색하고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으면 꼬투리잡아 투덜거리기 좋아하는


말하자면 시어머니 속성이 있는 지인이었는데(...)


이걸 먹어보고는 별 말이 없었다


'먹을만 하네.' 요 한마디 외에는...


이렇게 말하면 이사람 딴에는 제법 칭찬해준거다


약간 거만하고 건방진 컨셉이 매우 자연스럽게 어울림ㅋㅋㅋㅋ


본인도 알면서 계속하는 듯 보임


나에게 묻는다면


정말 맛있었다


달달하고 과히 맵지않은 적당히 간이 들어간 양념이 좋다


보다시피 껍데기 부위도 많이 제거된 채 제공되어


고기 부분이 많이 씹히기 때문에 식감도 좋은 편임



제육볶음!!


나의 최선호 메뉴


두번째 먹어보는 거지만 정말 맛있다


달달하고 매콤하니


오리불고기와 양념은 비슷한걸 쓰는거 같은데


재료가 다르니 오리고기와는 좀 다른 느낌이 난다


가게 이름에 쌈밥&고기가 들어가는 만큼


당점 셰프(?)가 프라이드를 갖고 열심히 만들었으리라 생각된다


처음 찾아갔을 때 가게 간판딸 아가씨에게 추천받은 요리이기도 함


믿을만한 정보통에 의하면


사장님이 직접 양념을 개발해(요리도 주방장 따로없이 직접 하신다) 이것이 고객들에게 제법 반응이 좋았다고 한다


반응이 좋았다고 하는 말에 솔직히 공감이 갔다


분량은 1인분이 나왔는데 저정도면 혼자서 먹기에 충분히 많음


무튼 이 메뉴 강추!!



우렁쌈장


강된장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던데


같이 간 지인은


이건 강된장이 아니라 그냥 우렁쌈장이다 라고 말했다


둘이 조금 다른 거라는 주장이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같은 것으로 많이 나오는데


사실 비주얼이 조금 다르게 나타나 있는 사진들도 있다


나로선 정확히 뭔진 잘 모르겠지만 무튼 먹어보았다


우렁이가 참 실하다



위쪽에 있는 우렁이를 떠 먹다보면


안쪽에 노릿하게 감춰진 된장? 쌈장? 무튼 짭쪼롬한 양념장이 보인다


밥이랑 비벼서 쌈채에 싸먹으면 정말 맛있다


금번 말고 이 전에 함께간 지인은(첫번째 방문) 이게 맛있어서 밥을 하나 더시켜 먹더라



"먹을만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뉘예뉘예




참 잘나셨어 아주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국


순하고 먹기 편한 맛이다


고기랑 쌈채소랑 잘 어울린다



참고할 수 있도록 올린 가격표


원래 전메뉴가 저거에서 -1000원 한 가격이었는데


이번 최저임금 및 물가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해야 했던 듯


현재는 가격표에 표기된 가격 그대로이다





간만에 올린 맛집 후기


가족들과 함께 가기에 추천할 만한 곳


혹은 사이가 가까워진 연인들이나 친구들끼리 와도 좋을 듯


맛은 정말 괜찮았다


재방문 의향 강하게 있음!




긴글 읽느라 수고하셨음...


가시는 길에 공감과 댓글도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