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Mouse

명가 Logitech 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G102 간단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지텍 사의 게이밍 마우스 g102 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 드립니다!



이 제품은 일단 가격이 엄청 저렴합니다


배송비 미포함.... 무려 21000원밖에 안됩니다!!


가격 괜찮죠??ㅎ


중나 직거래에서 약 6~7개의 마우스 후보들 중


만져 봤을 때 괜찮은 느낌에 데려왔습니다


1X원으로...ㅎㅎ


그럼뭐... 싼거라면... 그닥 볼거 없겠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더러 계실 텐데요,


그게 그렇지가 않습니다ㅎㅎ


일단 사진으로 한번 만나보시죠!!


 



전면에서 찍은 샷입니다


먼지가 좀 묻었네요ㅠㅠ


휠은 그냥 보통입니다ㅎ


USB 도금처리는 되어 있지만


마우스에 직물 피복은 없어요


저렴이라 그런 모양입니다



살짝 방향 바꿔서..



뒷태도 괜찮죠?



왼쪽에는 버튼이 두 개 더 있구요


각각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역할을 합니다


상단에 있는 DPI 설정 버튼과 함께 눌러주면


달리 마우스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 없이


쉽게 dpi를 높이고 낮출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상당히 좋아요ㅎ



바닥면은 매우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한성 보몬 MLv.50의 알루미늄 바닥면 처리에 비교하면 그냥 저렴해보이네요



자연스러운 그립 상태입니다


마우스 크기가 그다지 크지 않아서 손에 쏙 들어갑니다



클로 그립 상태



핑거 그립상태



어떤 그립을 사용하든 아주 자연스럽고 좋아요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데스에더 크로마, 한성 보몬 MLv. 50을 써보았는데


이녀석이 제 손에는 가장 맞는 사이즈인것 같네요


또 한가지 특기할 만한 것은 


클릭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가볍습니다


뭐랄까... 총평을 하자면


가볍지만 쓰기 참 좋은 보통의 무기...라고 할까요?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은


DPI 설정, 매크로 입력, LED 밝기, 점멸 주기, 색변화 내용 등입니다




dpi설정창입니다


멀티 키 매크로 입력에서 매크로 설정 가능하죠


정말 보급형인데 있을 건 거의 다 있어요!


근데 직선 보정 기능 같은건 없는거 같습니다ㅠ


그것까지 바라면 너무 욕심이겠죠??


무게추는 따로 없는 듯 합니다... 무게 설정은 안되요


애초에 가벼우니 그런줄 알고 쓰면 됩니다 ㅎㅎ


끝으로 LED 변화 영상을 올려 보겠습니다



단색 점멸과 색상 변화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쥔장은 색상 변화를 사용합니다


나쁘지 않죠ㅎㅎ


이 가격에 LED가 들어가 있는 마우스... 별로 없을걸요


그리고 단색으로 통일되어 있어서 한성 보몬 MLv.50의 휠부분 적색 LED 고정에 비해 좀 덜 뜬금없는 느낌입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강추입니다!


첨언하자면 한때 게이밍 마우스의 문을 열었던 로지텍 G1이라고 하는 유명한 제품이 있죠


이제 단종되었지만


여러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이 G102가 바로 G1의 후속작인것 같다고들 많이 말씀하시네요


가격으로 미루어 보아 변명할 여지가 없는 보급형이지만


이걸로도 충분히 잘할수 있을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구매하실 분들 걱정말고 하세요!!


아주 쓸만합니다ㅎㅎ



댓글, 공감은 쥔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