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line Cafe/Shops

자몽차가 맛있는 전주 중화산동 특별한커피

 

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커피숍 리뷰입니다

 

하여튼 이놈의 귀차니즘... 블로그가 크려면 제가 부지런해야 하는데....

 

사진찍어 올리고 글쓰느라 머리 쥐어짜고 하는게 마냥 쉬운 일만은 아니기에..

 

그때그때 마음 가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오늘은 글을 쓰고 싶다.. 여기는 꼭 후기로 남겨두고 싶다... 이런 것들??

 

 

최근 자주 방문하는 커피숍이 하나 생겼습니다

 

중화산동 소재, 특별한 커피 입니다

 

 

 

이곳이구요

 

가게는 오전 10시에 열어 오후 11시에 마감하는 것 같습니다

 

 

가게 입구입니다

 

호오

 

요즘같은 불경기에 가격을 인하해서 팔고 있네요...

 

이게 어찌된 일인지 우리야 자세히 속사정은 모를 일이지만

 

아무래도 바로 맞은편에 있는 경쟁업체 이디야를 의식한 전략 같습니다..ㅋㅋㅋ

 

이디야 자체가 프렌차이즈 중에도 가성비를 장점으로 내세우는 브랜드이다 보니

 

요 바로 앞에서 영업을 하려면

 

아무래도 가격 면에서 신경을 안 쓸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무튼 뭐... 이용하는 우리 입장에서는 나쁜일은 아니죠??

 

 

 

이곳의 특별히 추천할 만한 메뉴는 자몽차 입니다

 

톡톡 터지는 생(?)자몽이 듬뿍 들어있어 맛있습니다ㅎ

 

사진하나 보고가시죠

 

 음... 그렇다는군요!

 

직접 먹어봤는데...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격이 좀 있어서 그렇긴 한데... 저는 여기 오면 자주 자몽차를 주문해요

 

이 밖에도 오미자, 레몬, 쌍화차 등 약간 웰빙 컨셉으로 파는 음료들이 있습니다

 

오미자도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프렌차이즈가 아니어선지 음료값도 대체로 저렴한 편이구요..

 

아, 그리고 여기서는 술도 팝니다ㅋ

 

 

좌측으로 차량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음... 여기다 주차하고 이디야로 음료를 마시러 가는 캐진상들이 있었는가 봅니다...

 

사장님의 빡침이 담겨있는 호소문이 구석에 붙어있습니다

 

가시거든 한번 읽어보셔도 재밌을 겁니다ㅎㅎㅎ

 

저기 깨알같이 우리 아쿠아가 보이네요ㅎ

 

그럼 가게 내부 보시겠습니다~

 

 

 

마침 휴일이라 아침 일찍 방문해

 

햇볕이 따사롭게 드는 아늑한 광경을 찍을 수가 있었습니다

 

사장님 내외분이 운영을 하시고

 

남편 되시는 분이 손수 밀걸레로 바닥을 닦고 계셨습니다

 

사장님 차량은 아우디 A6입니다...ㅎ

 

역시 이정도 가게에서 장사하려면

 

프리미엄 수입세단 정도는 탈 재력이 되어야 하는가 봅니다

 

뭐가 먼저인지.. 닭과 달걀의 순서처럼 애매합니다만

 

무튼 그렇다구요... ㅇㅇ

 

 

계속해서 1층 내부이구요

 

 

깨알처럼 선인장 세자매가 무럭무럭 쑥쑥 크고 있네요.ㅎ

 

정말 작아욤

 

그런데 커욤

 

꺄힛ㅋㅋㅋㅋㅋㅋㅋ

 

 

 

 

 

카운터 및 메뉴판입니다

 

음... 사이드 메뉴중에 추천할 만한 건

 

저기 맨 아래쪽에 가운데에서 살짝 왼쪽으로 포장되어 있는 쿠키입니다

 

수제는 아니지 싶지만

 

천삼백원짜리로 가성비가 괜찮아요

 

옆에는 2천원에 파는 로터스 한보루묶음입니다

 

여러명이 음료랑 곁들여 먹기에 양도 충분하고 부담도 적은 가격으로 좋네요ㅎ 

 

 

이 가게의 특이한 점 한가지는

 

서비스 테이블에 정수기를 두었다는 겁니다

 

이건 아마도

 

카운터로 와서 자꾸 물좀 주시오 하는 손님들로부터

 

근무자가 자유로울 수 있게 해주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게 유지비는 들더라도

 

손님도 그렇고 근무자도 그렇고

 

서로 좋은 윈윈인 것 같군요!

 

근데 정수기 관리는 잘 하는 걸까요...

 

설마 근무자들은 저 정수기 절대 이용 안하거나 그런건 아니겠죠

 

 

 

 

아, 확인해보니 옆에 점검일지가 붙어있네요

 

18년 9월 이후 19년 1월에 한번 점검한 기록이...

 

믿고 마셔도 될거 같습니다..ㅎ

 

 

이제 한번 2층으로 가보죠!

 

 

2층 안쪽에는 소파가 있습니다

 

4인 테이블 / 2인 테이블 페어 요렇게 여러게 있어요

 

 

여기 보이는 것처럼 책펴놓고 공부하기 딱 좋은 공간도 보입니다

 

노트북 활용이 용이하도록 콘센트가 잔뜩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 그리고 1층 2층 전부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건 참 좋은거 같아요ㅎ

 

 

스타벅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리뷰 노트북 좌석도 있네요!

 

잔뜩있습니다ㅎ

 

 

 

 

 

음악은 대체로 잔잔한 약간 재즈/ 발라드 느낌나는 곡을 틀어 둡니다

 

분위기상 손님들도 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 많아요

 

아 그리고 제가 몇번 가봐서 좀 아는데

 

중년 아주머니 그룹들을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근처에 아파트단지가 있어서 그런것 같고..

 

가끔 공부하러 오는 여고생 그룹도 좀 보이네요

 

이따금씩 오는 커플들... 너넨.... 음...

 

커플 고 투 헬

 

ㅠㅠㅠㅠ

 

 

여기까지 중화산동의 특별한커피 방문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