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고급형 노트북 쿨링패드 리뷰, NOTEPAL Ergostand III 후기

안녕하세요!


이제 포스팅에 완전히 맛을 들였네요.....ㅎ


이런거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을텐데.... 에휴



최근에 고급형 노트북 쿨러를 저렴한 가격에 입수했습니다


미개봉 새제품은 아니지만 얼마 사용안한 제품을 거의 절반 정도의 가격에 데려올 수 있었죠




NOTEPAL Ergostand III


이 제품인데요



어디 사진부터 한번 볼까요?




전면샷입니다


그냥 흘깃 봐도 확실히 NVV900보다는 더 나아보이네요





오른쪽 측면샷



특이하게 충전단자 및 USB 포트가 위쪽에 달려 있습니다;;


고가형답게 포트가 많네요


전용 충전 포트도 있고 안드로이드용 5핀 단자로도 충전 가능, 기타 USB 포트가 4개나 달려 있군요!


NVV900 이녀석은 정말 상대가 안되네요ㅎㅎㅎ




높이는 6단 조절 가능!




저가형과는 달리 이녀석은 팬 세기 조절이 가능하네요


역시 비싼건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봐야 합니다...





측면에서 각도를 세우고 찍어보았습니다


고급져 보이네요ㅎ


보시는 것처럼 노트북 거치 받침이 가변형으로..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전에 NVV900은 손으로 뽑고 끼워 줘야 했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받침 안쪽은 역시 고무재질 처리로... 노트북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신경 많이 썼네요~




전원을 연결해 찍어 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쿨러 부분에서 작동표시 LED가 점등되지 않습니다


처음엔 고장인줄 알았죠;;;


그 대신 상단 쿨링팬 세기 조절 다이얼부에 LED가 점등됩니다


이것으로 작동상태 확인에는 문제가 없죠!


그래도 팬 부위에 LED가 들어오면 더 멋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짜쿵 남네요ㅠㅎ




노트북, 키보드, 마우스와 연결한 세트샷!


각도 조절로 모니터를 거의 데스크탑 모니터 수준으로 높여놓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 좋아요ㅎㅎㅎ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모니터 높이는 시선에 알맞게 조절해서 목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해주는 게 건강상 좋아요!


매우 중요합니다~ 꼭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성능 평가:


쿨링패드의 바람이 꽤 센듯합니다


키보드까지 서늘한 바람이 솔솔....


필요에 따라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이 기능 적절히 활용하시면 되겠구요~


포트가 많아서 좋아요!


포트의 위치가 위쪽인 것은 처음에는 당혹스러웠지만


탁 트인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사용성 면에서 이게 가장 나은 형태라고 보입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신경 많이 써서 만들었네요!


다만 아쉬운 쿨러동작부위의 표시 LED 부재... 이것은 뭐, 다른 부분이 좋으니 충분히 이해 됩니다


하나 더, 하부에 고무재질의 받침대가 있어요,


철제 받침이 바닥에 흠을 내지 않도록 고무패킹으로 바닥과 접촉면을 보강해 두었는데..


이부분의 양면테이프 부착이 살짝 애매하서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에는 그런 하자가 있군요


이게 제 물건에만 있는 것인지, 아니면 이 기종 자체의 문제점인지....


구매 전 미리 확인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문제 발생시는 무상 A/S대상임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죠! 




문제는 가격이로군요...


4만원이라는 가격.......


저처럼 중X나라를 자주 활용하시기 권해드립니다


2만원에 업어왔죠ㅎㅎ





이상으로 고급형 노트북 쿨링패드 notepal Ergostand III 의 간단 후기였습니다


박스미개봉품이 아니라 개봉기라 하기는 좀 뭐하네요ㅎ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공감은 쥔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