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etc.

보급형 노트북 쿨러 노벨뷰 nvv900 개봉기

안녕하세요


비가 살포시 내리고 있네요


전에도 말했던 그 중요한 작업이 오늘까지는 대강 마무리되어야 하는 시점입니다


별다방에 와 있습니다만... 오늘은 좀.... 특별한게,


딸린 식구들이 많아요


쪼금 있다 보여드릴게요ㅎㅎ



새로이 구매한 제 노트북 hp 파빌리온 15-au015tx는 게임용입니다


게임을 할 때는 외장그래픽이 미친듯이 돌아가게 되죠... 내부 발열 때문에.


그 와중에 방열판과 내장 쿨러, 서멀 그리스가 어느정도는 발열을 해결해 준다 하더라도


노트북의 구조상 외부의 열을 모두 방출해 낸다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게 마련이죠


결국 어떻게든 다른 방법을 찾아주지 않으면 노트북의 수명단축은 빨라집니다


해서 좀 알 만한 분들은 따로 쿨러를 준비해서 사용해 주시는데요

(사실 외장그래픽 게임용 노트북은 거의 무조건 쿨러사용 추천입니다)


근데.... 이미 노트북 사느라 다들 상당한 비용 지출이 발생하셨을텐데


쿨러까지 사기가 살짝 부담스러운게 현실이죠


그래서! 여러분의 그 마음을 담아


쥔장이 구매한 저가형 쿨러의 리뷰를 올려 드립니다



노벨뷰 nvv900 노트북 쿨링패드



이 제품인데요(상세사항은 제품명 클릭!)



가격은 배송비미포함 11000원정도!


택배로 주문하였고, 오래잖아 도착하였습니다




박스 전면샷입니다


디자인 쫌 멋진듯ㅎ




박스 뒷면이고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제품이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그러고보면 이대로 그냥 왔습니다...


아무런 완충재 없이....


혹시라도 깨지면 어쩌려고 그랬는지ㄷㄷㄷ


뭐 그럴땐 교품받으면 되니까요


아쉬운건 판매자;;ㅎ




개봉후 구성품 풀샷!


쿨링패드, 노트북 받침 1쌍, USB 연결선




뒷면입니다


쿨러는 달랑 한개네요ㅎ





쿨러 오른쪽 측면입니다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는 홈이 총 4개입니다


적당히 조절을 하면 쿨러 위 노트북 키보드도 좋은 각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재로 이용해보니 안정성도 괜찮네요


모니터 부위가 흔들리는 건 어쩔수 없습니다ㅠ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USB 연결 포트가 2개 있습니다... 만 


하나는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므로.... 충전 단자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포트는 1개라고 봐야겠군요


이 포트로 단순 충전 뿐 아니라 키보드, 마우스 등 입력장치도 연결해 쓸 수 있다고 합니다;ㅎ


하지만 미세조정을 위해서는 전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차이는 크지 않겠지만 혹시 모르니ㅎ



각도를 세워 전면을 찍어 봅니다


쿨러의 모습이 잘 보입니다





아래쪽에 거치제품을 받쳐주는 받침이 2개, 탈부착 가능하고 너비 조절이 가능합니다


받침 안쪽은 매우 부드러운 고무 재질이라 이로 인해 노트북에 스크래치가 생기진 않게 되어 있네요


걱정했는데 다행입니다ㅎ






이거슨 LED 샷!





잘나왔네요


이쁘죠?ㅎ




노트북 거치샷!


나름 괜찮지만 살짝 사진이 어설프죠?


그래서 샷 하나 더 추가입니다





별다방입니다


어제 새로 구매한 로지텍 G102 마우스와 로지텍 일반형 키보드를 장착한 채로 찍어 보았습니다...만 키보드는 나오지 않았군요


여기저기서 시선이 느껴집니다ㅎㅎㅎㅎ


존재감 UP!





조금... 뭐랄까 신경쓰이네요ㅠㅋ




사용 해본결과


소음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여기가 은은하게 음악소리와 담소가 들리는 커피숍이라는 걸 감안해야겠지만...


지금 귀를 가까이 대어봐도 팬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군요


조용한 곳에서 게임같은 걸 할때는 거의 신경쓰이지 않을거라 봅니다


그리고 이것은 비단 이 제품뿐만이 아니라 모든 쿨러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입니다만


각도를 조절하니 확실히 목이 편합니다


요새 노트북 등을 쓰다보면 거북목이라고 해서 


잘 안 맞는 노트북 각도에 맞추기 위해 목을 앞으로 내밀다보니 두개골의 하중이 목뼈에 심하게 실리고.. 


그 결과 경추가 그 안에 감춰져 보호받는 신경과 혈관을 압박합니다


두뇌로 원활한 혈액공급을 막아서 두통을 유발하게 되죠... 제가 이걸로 고생좀 했어요ㅠ


컴퓨터를 쓰실 때는 목뼈와 척추의 각도가 0도에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기울기만큼 목뼈가 부담하게 되는 두개골의 하중이 늘어나게 돼요


이 제품을 이요해서 노트북의 모니터 위치를 훌쩍 높였습니다


아주 쾌적합니다.. 목에 부담이 거의느껴지지 않아요ㅎㅎㅎ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아야죠...



단 아쉬운 점은...


음 글쎄요.


쿨링팬의 회전의 세기를 조절할수 없습니다


그냥 전원 연결하고 파워 온 하면 정해진 그대로 돌아가는 것 같네요


혹시 모르죠... 제조사 드라이버로 조절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하드웨어상으로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소음은 통제 혹은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거죠


이상으로 노벨뷰 NVV900 노트북 쿨링패드의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공감은 쥔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