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Android Mobile

삼성전자의 보급형 패블릿, Galaxy Tab E 8.0 개봉기

안녕하세요!


포스팅을 쉰 지 좀 되었군요ㅎㅎ



한 이틀..정돈가?


매일같이 포스팅을 올리다 보니 이젠 며칠만 빼먹어도 뭔가 좀 허전합니다ㅎㅎ



오늘은 삼성전자의 보급형 패블릿, Galaxy Tab E 8.0의 개봉기를 전해 드리려 합니다


패블릿이라고 적은 이유는.... 와이파이 전용 모델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개통이 가능한 모델을 함께 제조하고 있어서, 


실제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하기 때문에 


phone/tablet 이 두 단어의 합성어인 패블릿으로 정의를 내리는 것이 좋겠다고 보아서입니다~





제 주변의 어떤 누군가가 인터넷 강의 시청을 위해 태블릿을 구하고 싶다고 저에게 개인적으로 문의를 해 왔더군요


이미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습니다만


중X나라 만렙에 거의 다다랐다 자부하는 쥔장인지라


교육용 태블릿 하나 정도 구하는 것은 새끼손가락 비트는 것보다 쉬운 일이었죠! 


바로 중나 검색... 오호!


제 근거지에 아주 깔끔한 매물이 정말 좋은 가격에 괜찮은 옵션으로 출현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곧 직거래 딜, 성공!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업어왔습니다


아... 물론 제가 쓸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그리고 목적을 듣고 판매자 님도 좋은 일이라 생각하셨는지


선뜻 저의 제시가대로 내어 주시더군요


감사했습니다ㅎ


제품 상세는... 제품명 클릭!



Galaxy Tab E 8.0



중고 제품이긴 하지만 박스 일체를 그대로 받았으므로... 개봉기라 적어도 손색이 없을 듯 하군요!


사진 투척갑니다




일단 제품을 개봉하면..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매뉴얼, 내장 파티션, 충전기 및 USB 연결선, 본체


액정보호 필름은 안 붙어 있네요



위에서 비스듬히 찍어 봅니다


상단부에 전면 스피커가 보입니다


이 태블릿은 전화기로 개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 전화기라.


최홍만이 쓰면 어울릴것같네요ㅎㅎㅎ



제품 상단부에 충전단자와 3.5파이 이어마이크 단자가 있군요


충전 단자가 상단부에 있는건 살짝 신선한 충격입니다


과연 효율적인 구성일까요...?


만약 누워서 충전하면서 이용하려면... 각도가... 음음....


저도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



제품 하단부에 내장 마이크의 구멍이 보입니다


저곳으로 음성이 인식되어 전달되겠죠



오른쪽에 전원과 볼륨 버튼



좌측에는 유심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를 삽입하는 곳이 있습니다


덮개로 잘 덮여 있군요


LTE 버전이라 데이터 함께 쓰기, 전화 회선 개통 등이 가능한 버전입니다ㅎ



하판을 생으로 보여드리고 싶었으나...


살때부터 붙어온 스마트 핑거링 때문에ㅠㅠ


구입한 용도에 적절하므로 아직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 링은 일정한 상태로 각도를 맞추어 상당한 하중을 지탱할 수 있어


저렇게 펴 놓고 바닥면에 살짝 비스듬히 세운 채 이용할 수 있죠


인강 시청에 유용합니다


추후 젤리 케이스 장착 이후 케이스 뒷면에 다시 붙일 예정입니다


가려진 부분에는 시리얼 넘버 및 기타 다양한 제품 상세정보가 양각으로 각인(?) 인쇄(?) 되어 있습니다



전면 풀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화질은... 뭐... 보급형이니까요.


그다지 기대할 건 없지만


요새 계속 기술력이 상향되고 있기 때문에


보급형이라 하더라도 예전보다는 훨씬 나은 퀄리티죠! 인강용으로 사용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와 스펙입니다


이걸로 게임하기도 어려울테니... 인강이나 열심히 듣겠죠! ㅎㅎ


끝으로 간단히 사양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CPU 1.3Ghz 쿼드코어

저장공간: 16GB

배터리 용량 5,000mAh

카메라 전면200만/후면500만 화소

램 1.5gb(...)

해상도 1280*800

중량 360g




어디... 경쟁 모델이라 할 수 있는 LG 사의 G pad II 8.0과 비교해 볼까요??




잘 안보이실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은.... 음... 답이없네요ㅎㅎ 


간단히 정리하자면


CPU 클럭에서는 삼성이 LG를 0.1Ghz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만... 쿼드코어이므로 *4를 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유의미한 성능차이가 나타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뭐 다 도찐개찐입니다 결국 제조사에서 펌웨어 최적화를 얼마나 잘 했느냐의 차이죠)


거기에 CPU 제조사를 보면....


LG 는 퀄컴이라는 모바일 프로세서 제작으로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회사의 부품을 사용하고 있는 반면


삼성은 Spreadtrum..? 이건 무슨 듣보잡인지 (죄송하지만) 처음보는 회사네요...


역시 삼성! 결코 고객의 입장에서는 생각하지 않아요ㅎㅎㅎ


철저하게 기업의 입장 중심의 대기업 삼성!!


이윤추구를 최우선으로 하는 그 기업 정신에 갈채를 보냅니다!!


카메라 화소는 동일합니다


배터리는 삼성 5000 VS LG 4200mAh로 삼성의 승리!


화면 해상도는 둘 다 1280*800 인데...


잘 보시면 ppi라는게 있죠?


이것은 1인치에 픽셀(도트의 단위)이 몇개나 들어가 있는가로서 화면의 조밀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삼성 188 VS LG 189로 LG가 1 높네요 (.......)


내장 저장소는 삼성 16gb VS LG 32gb로 LG 의 압도적 승!


규격은 뭐... 그다지 신경쓸 필요 없겠지만


중량은 좀 신경을 써보고 싶네요.


삼성 360 vs LG 347g 으로 LG 의 승리!


램 용량은 동일하게 1.5gb 입니다(이건 쫌 중요하죠)



결국 딱히 뭐가 더 낫다고 말하기는 그렇네요...


아! 그러고보니 삼성의 이 모델은 전화기로 개통이 가능합니다ㅎ


LG는 안돼요.....



이상으로 삼성 Galaxy Tab E 8.0 의 간단 개봉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공감은 쥔장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