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Desktop

힘들었지만 제가 해냈지 말입니다(N당 <-> A당 스위칭 튜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 커뮤니티를 뒤져 보아도 그동안 시도된 바가 없었던..

Nvidia와 Amd의 스위칭 사용에 대해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멋지게 성공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활용을 하실 분이 계시다면 적극 권해드립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Nvidia 글카를 이용하면서도

전력 소모도 줄이고 플루이드 모션도 활용할 수 있는 꿀튜닝입니다ㅎㅎ

그럼 지금부터 함께 작업 과정 만나보시죠!


먼저 주력으로 사용할 1060 6gb 입니다

요번에 컬러풀에서 저렴하게 풀길래 싸게 사왔습니다ㅎㅎ

테스트용으로 잠깐 써보고.. 다시 포장해서 도로 방출했죠..

잘 지내고 있겠죠...ㅠ??




박스만 봐도 막 설레고... 심박수가 높아집니다ㅋㅋㅋ

지름신이 충만한 님들도 공감중이실 겝니다ㅎㅎ

박스 뜯는맛 느끼시라고 간단한 개봉샷 첨부합니다




컬러풀.. 처음 써보는 브랜드인데 제법 잘생겼네요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디자인 입니다



컬러풀이 밀고 있는 iGame이라는 제품명이 각인되어 있군요

LED는 없습니다ㅠ

본체에 장착해 보겠습니다



써 있습니다만 Z270 보드로 꽤 넉넉한 공간입니다

나중에 아크릴 지지대를 달아서 튜닝을 하려는데...

이것보다 작은 케이스로 바꾸려는데 걱정이에요ㅠ

다중 튜닝에 최적화된 보드로 바꿔볼 계획입니다(벌써삼ㅋㅋㅋ)

400c 기반의 화이트/밝은옥색 튜닝을 보여드리죠!

직구는 잊을만 하면 온다고 어떤분이 그러셨던거 같은데... 흐규



이제 보조해줄 기가바이트의 rx560 oc 4gb 입니다

플루이드 모션을 지원합니다

이왕이면 좀더 저렴한 rx 460을 구하고 싶었지만... 보이질 않더군요ㅠ

결국 미개봉 제품을 업어왔습니다

하루에 박스를 두개나 까다니... 사치네요 허허;;;



트윈쿨러인데 작아요... 

아담하니 귀엽네요ㅎ



제품 풀샷 입니다ㅎ


옆태는 뭐 그냥...


두번째 pci-e 슬롯에 장착합니다



장착 완료!



보셨겠지만 위쪽이 gtx1060 6gb, 아래쪽이 rx560 입니다

둘 다 hdmi로 연결했습니다. 

외양이 확연히 다른 케이블로 연결하는 센스! 

스위칭 할 때 바로 알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죠



이번 튜닝의 핵심은 바로 이녀석입니다...

이지넷 3:1 HDMI 선택기 (NEXT-0301SWC)  입니다

보시다시피 3곳의 입력 신호를 수신할 수 있으며...

버튼 원터치로 이 신호를 스위칭해주는 허브입니다

개꿀입니다! ㅎㅎ

1번에는 nvidia 1060, 2번에는 amd rx560을 연결했습니다

이제 준비가 다 끝났습니다. 문제는 정상 작동 해주느냐인데요....

함께 보시죠!


허브를 자세히 보시면 1060을 장착한 1번 신호를 수신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정상 작동!

AMD 2번 신호를 수신하고 있습니다

역시 정상 작동하는군요! 와하핫


3dp로 확인한 결과 두 장치 모두 동시에 인식되고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둘 사이를 왔다갔다 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제 트레이서로 올린 팟지(...) 화면입니다


8번째 줄에서 30fps -> 60fps로 변환이 되고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루이드 모션도 정상 작동합니다!!


제가 계획한 대로 완벽하게 성공했습니다

GPU 부하율도 캡처해 두었는데.. 역시나 아주 안정적이더군요

하나가 일하면 하나는 놉니다ㅎㅎㅎ

이제 저 1060을 1080으로 바꿔달기만 하면 되겠군요!



진작에 찍어 뒀었는데 업로드가 늦었네요..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공감은 언제나 환영!


블로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