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tory

[그린카]쉐보레 넥스트 스파크 시승기(클럽 말리부 카페 업로드본)



어제 그린카 쿠폰으로 3시간동안 더 뉴 스파크를 시승해본 후기입니다....


일단 이 하체... 탄탄하고 깔끔한 하체 세팅에 정말 놀라고 두번 놀라고 또 놀랐습니다;;;
예전 YF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타며 요철이나 불안정한 노면을 지날 때 상하좌우로 흔들리던 그 진동...
부드럽게 감싸주므로 빈도는 적지만 흔들림이 훨씬 더 심하던 골을 흔들어대는 그 토나오는 진동
말리부에서도 그렇지만 이번 스파크에서는 전혀 느낄수가 없더군요

포장도로 중 미처 다 포장하지 못해 울퉁불퉁한 표면을 '두두두둑'하고 부드럽고 단단하게 넘어가는 느낌에 그만
입을 다물수가 없었습니다....


주행 성능은 가속력이 나쁘지 않네요
저희 어머니가 타고 다니시는 아반떼 XD 정도의 초반 가속력을 보여 줍니다
근데 역시나 엔진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120 이상 가속은 힘들어하더군요ㅋㅋ

핸들링 역시... 핸들링 하면 쉐보레죠!
거기다가 차가 앞뒤로 짧아서 핸들링이 말리부 같은 중형 세단과 비교했을 때 더 쉽습니다
차의 사이즈가 컴팩트 할수록 핸들링은 더 일체감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핸들이 차량의 사이즈 대비 너무 큰편입니다... 돌리다 보면 힘드네요
사이즈에 맞게 핸들을 좀 줄여 줬어도 좋을거 같은데요...

실내는 감성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아, 아기자기한 맛은 있네요...
온통 플라스틱... 제가 탄 모델 한정이었는지 모르겠지만 실내는 그저그냥 싼마이... 경차잖아요..

총평을 하자면,
가속력이 답답하지 않은, 120 까지 무난하게 밟을 수 있는
핸들링, 코너링, 하체 세팅에서 매우 우수한 경쟁력이 뛰어난 경차입니다.

이전 세대의 스파크는... 글쎄요, 뭔가 구동 효율이 떨어진다고 해야 하나?
수치상 제원은 5마력, 0.3kgm 차이밖에 안나는데(중량은 같음)
밟아봤을때 엄청 안나가는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무튼 이번 스파크, 정말 마음에 듭니다
주변에서 사회 초년생이나 젊은 여성이 경차를 구입한다고 하면
스파크를 적극 추천할 생각입니다

좋은 차와 함께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